본문 바로가기

배재정 이야기

문재인 대표님과 다큐멘터리 영화 '자백'을 보았습니다.



제가 진행하는 팟캐스트 '배재정 천준호의 천배만배'에 지난 8월 29일 최승호 PD님이 나와주셨습니다. 

국정원의 만행을 고발하는 다큐멘터리 영화 '자백'에 대해 대화를 나눴습니다.



 

녹화를 마치고 최 선배님이 문재인 대표님과 자백 시사회에 참석해 달라고 요청하셨습니다. 

기꺼이 함께 하겠다고 말씀드렸었죠.


문 대표님께도 시사회 일정 알려드리고 어렵사리 일정을 조절했습니다.

그리고 바로 10월 8일 저녁 7시, 남포동 메가박스 본관에서 '자백'을 보았습니다.


제가 좀 일찍 도착해 관객과 사진을 찍는 최승호 PD님과 인사드렸습니다.



김중배 선생님과 김용진 뉴스타파 대표님과도 찰칵!

최승호 선배님, 시사회는 대박이지만 몹시 피곤해보였습니다. 거의 연예인 수준^^


이후, 문재인 대표님이 오셨습니다. 문 대표님 덕분에 포토존이 엄청 붐볐습니다.

서울에서 온 국제아동인권센터 이제복 팀장도 붐비는 사이, 문 대표님 최승호 PD님과 함께 사진 찍는데 성공~





사진 찍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너무 많아 시사회 시간에 겨우 맞춰 영화관에 입장했습니다.




영화는 서서히 관객들을 빨아들였습니다. 


힘 없는 사람들, 든든한 빽 하나 없는 보통 사람들이 국정원과 검찰이라는 국가권력에 의해 어떻게 유린되고 망가지는지, 

정작 국민의 삶을 망가뜨린 주역들은 어떻게 뻔뻔하게 자신의 삶을 향유하고 있는지,

평범한 우리가 나서지 않으면 이런 비극들이 얼마나 오래 지속될 수 있는지...


재일교포로 서울대 유학 중 국정원에 의해 고문당한 후 수십년째 정신질환을 앓고 계신 '승효' 선생님의 고통을 정면으로 바라보는 것은 너무 힘들고 아팠습니다.


영화가 끝나고 최승호 감독님과의 대화시간, 문재인 대표님도 함께 관객 앞에 나섰습니다. 




문 대표님은 과거 인권변호사 시절, 용공조작 사건들을 재심을 통해 무죄로 이끌었던 경험도 관객들에게 들려주며 민주주의가 퇴행한 지금의 우리 사회를 다시 돌려놓아야 한다는 점을 분명히 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jaejeung.bae/videos/1101298743281385/


이제 남은 건 이 영화 '자백'을 더 많은 분들이 보실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정권을 반드시 바꿔야 하는 일입니다.


많이 관심 가져주시고 영화 예매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