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온! 뉴스/뉴스기사

[충북일보] 野, 교문위 국감서 '지사출마설' 충북교육감 때리기

JJ리포트 2013. 10. 26. 14:12

野, 교문위 국감서 '지사출마설' 충북교육감 때리기

 

충북교육청에서 열린 충북·대구·경북교육청에 대한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민주당 의원들이 일제히 내년 지방선거 충북지사 출마설이 나오는 이기용 충북교육감 때리기에 나섰다.

(중간 생략...)


배재정 민주당 의원은 이날 국감에 앞서 낸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달 말 KBS 청주방송총국이 실시한 내년 도지사 선거 가상 대결에서 이 지사(39.7%)에 이어 이 교육감이 22.2%의 지지도를 얻었는데, 지역 언론은 사실상 (이 지사와 이 교육감의) 양강 구도로 보고 있다"며 출마 여부를 따졌다.

배 의원은 "지역 언론에 여러 차례 출마 예정 보도가 나왔는데, 이 교육감은 교육감직을 사퇴하거나 (출마 예정 보도에) 해당 언론사에 적극적으로 해명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몰아세웠다.

그러면서 "이 교육감이 참석한 외부행사에 도내 교육장, 학교장이 대거 참석하고 있는데 관행을 넘어 줄 세우기를 한다는 비판이 일고 있다"고 지적했다.

배 의원은 "교육감은 중립성을 엄격히 요구받기 때문에 선거 때에도 정당을 표시하지 않는다"며 "'오얏나무 아래에서는 갓끈도 고쳐 쓰지 마라'는 속담이 있듯이 이 교육감의 정치적 중립 선언과 행동을 다시 한 번 촉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하 생략...)

 

 

기사 원문보기 : http://www.inews365.com/news/article.html?no=310103